• 좋아요
  • 문의
  • 전화
  • 카카오톡
  • 최상단으로
카카오톡상담

고객만족센터

1566-7363

평일 오전9:00 ~ 오후6:30
토요일 오전9:00 ~ 오후 2:00
일요일/공휴일 휴무

/image/sub/subtitle_icon05.png

  • 커뮤니티
  • 꿀팁게시판

통신사 재약정 잘하는 꿀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1건 조회 38회 작성일 21-01-20 12:08

본문

인터넷을 가입 할때는 혜택도 잘 챙겨주는데 설치가 되면 약정이 끝나도 왜 연락한통 없을까요?


이유는 단 한가지!!!


잡은 물고기에게는 밥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ㅠㅠ 아우


매년 신규가입자에게 들어가는 마케팅 비용이 엄청나기 때문에 굳이 잘쓰고 있는 고객에게는 혜택을 

줄필요가 없다는 계산인거죠. 이런 XXX


매월,매년 신규가입자가 얼마만큼 늘어 났는지도 중요하지만, 밑빠진 독에 물 붓기하면 안되기 때문에


그기간 해지가 얼마만큼 되었는지도 통신사의 한해 농사를 평가하는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그로인해 통신사 마다 해지방어 전담부서가 따로 있습니다.


이걸 이용하는 겁니다.



해지를 한다고 전화를 해서 혜택을 받아내는거죠 ㅎㅎ


사용중일때는 한번도 연락이 없다가 해지 한다고 전화 한통하면 요금을 깍아주겠다, 기계를 바꿔주겠다,

상품권을 주겠다 구구절절 많은 제안을 할것입니다. 


사용중인 통신사를 계속 쓰고 싶다면 방법은 조금 귀찮은 방법이지만 딜을 해야 합니다.



147e3e4a463abe7228241bdd60e8a2e8_1611112058_9021.jpg
 

순서


1.기존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걸기


고객님 : 지금쓰는 통신상품 해지하겠다. 몇일날 해지해달라 합니다.


해지방어 상담원 : 해지 하시려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아님 다른 가족에게 명의변경 해주실 곳이 있나요?


고객님 : 다른 통신사에서 많은 사은품과 요금할인을 해준다해서 바꿀려고 합니다. 명의변경 해줄곳도 없습니다.


해지방어 상담원 : 그럼 고객님 저희 담당 상담원이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하고 전화를 종료 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당일 또는 익일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옵니다. 



2.고객센터 전화 받기


해지방어 상담원 : 고객님 해지 요청 해주셔서 연락드렸습니다. 불편한 점 있으셨나요? 


고객님 : 다른통신사 조건이 좋아서 바꾸려고 합니다. (좀더 과장된 혜택을 말해준다)


해지방어 상담원 : 고객님 그러지 마시고 지금 쓰는 상품 유지해 주시면 요금할인+상품권 지원해드리겠습니다. 그러니 유지하시면 안될까요?


고객님 : 다른통신사 조건에 비해 더 좋은 조건이 아닌데 더 줄수 있는 혜택은 없나요?


해지방어 상담원  : "고객님 어렵지만 사은품을 조금 더 챙겨 드릴게요"라고 할겁니다.

(상담원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상담원들이 상품권이라도 조금 더 챙겨 줍니다.)


고객님 : (마지못해 하는 척) "그럼 해지 안하고 쓸게요" 라고 하시면서 재계약을 하시면 됩니다.



** 여기서 중요한건 재계약을 3년 하시지 마시고 1년단위로 재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1년뒤에 또 머라도 혜택을 조금더 받을 수 있으며, 혹시 3년을 못쓰게 되었을 시 

    위약금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부디 즐겁고 좋은 조건의 재계약 이루시기 바랍니다. ㅎㅎ


댓글목록

profile_image

필수님의 댓글

필수 작성일

제가 이거 한번 써먹어 봤는데용 ㅎㅎ
진짜 본사에서 제안을 한 2번정도 조건을 추가로 안내 해 주더라구요.
아무 생각하지 않고 그냥 재계약하는건 노노노
최소 한번정도는 팅겨줘야지 떡이라도 하나 더 주더라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