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아요
  • 문의
  • 전화
  • 카카오톡
  • 최상단으로
카카오톡상담

고객만족센터

1566-7363

평일 오전9:00 ~ 오후6:30
토요일 오전9:00 ~ 오후 2:00
일요일/공휴일 휴무

/image/sub/subtitle_icon05.png

  • 커뮤니티
  • 꿀팁게시판

인터넷가입사기 피해유형 총정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1건 조회 65회 작성일 21-01-20 12:09

본문

147e3e4a463abe7228241bdd60e8a2e8_1611112356_7237.jpg
 

인터넷가입사기 피해유형 총정리


안녕하세요?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다시 기승을 부리는 인터넷가입사기 피해유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사기유형1] 


사용중인 인터넷 약정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인터넷 교체하면


현금도 많이주고 위약금까지 대신 납부해준다고 합니다.


 

147e3e4a463abe7228241bdd60e8a2e8_1611112452_801.jpg
 


100% 사기입니다.


우선 위약금 대납은 통신법규상 불법입니다.


위약금을 납부해주는게 아니라 일시정지를 걸어버립니다. 고객님인척 본사로 전화를 걸어


그리곤,3개월이 지나 일시정지가 풀릴때쯤 전화번호 변경하고 연락두절 ... 뚜뚜뚜...


약정이 끝났으니 바꿔라. 내 개인정보를 알고 있는거죠? 개인정보법 위반입니다.


이런 법규위반을 하면서 전화를 할까요? 형사처벌 대상이 됩니다.


 


사기유형2]


인터넷 요금이 다른곳보다 엄청 싸게 안내를 합니다.혹 하시죠?


 

100% 사기입니다.


우선 인터넷요금이 결합에 따라 다양하기 때문에 그걸 노리고,고객님께 해당이 안되는


최대 할인금액으로 포장해 고객을 유혹하는 방법입니다.


설치를 하고 요금을 받아보면 맨붕이 오죠 ㅠㅠ


이런 사기 때문에 sk는 설치전에 본사에서 직접 본인확인 및 가입상품 안내를 드립니다.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지요.





사기유형3]


설치서비스센터라고 전화가 오기도 합니다.


고객님 살고 계시는 동네 통신선로가 노화되어 더이상 정상적인 서비스가 안되니,


인터넷을 바꿔주겠다는 겁니다.


 

100% 사기입니다.


SK,LG,KT가 동네구멍가게 일까요? 그 지역 선로 노화때문에 고객을 경쟁회사로 가입 해 준다는건


말이 안되겠죠? 더구나 인터넷품질 세계1위인 대한민국에서요


아무생각없이 들으면 속기 가장 쉬운 사기입니다.


사용중인 통신사 본사로 우선 확인전화를 해보세요.


본사 상담원도 황당 할겁니다.


 


 


사기유형4]


주기적으로(3개월.6개월,1년)인터넷 바꿔주고,위약금도 주고,사은품도 준다고 합니다.



147e3e4a463abe7228241bdd60e8a2e8_1611112566_9706.jpg
 


100% 사기입니다.


통신연금에 당첨 되는건가요? 말이 안되는 소리지요?


사기유형1]을 참고 하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기존 통신사는 일시정지를 걸어버리고 전화번호는 결번으로 뜰겁니다.


사기입니다.


 


 


 



사기유형5]


단통법이 개정되었다면서 인터넷 약정이 3년에서 1년으로 바뀌었다고 바꾸라고 합니다.



100% 사기입니다.


단통법은 휴대폰관련법규로 인터넷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말을 들어볼 필요도 없습니다. 일단은 뭐라도 같다붙여 혼란을 주려는 수법입니다.


 


 


 


사기유형6]


사용하고 계시는 통신사 본사 상담사라며 전화가 와서 서비스 문제,상품문제를 이야기하면서


바꾸라고 합니다.



100% 사기입니다.


개인정보 관련법이 상당히 많이 강화된건 아시죠?


통신회사 본사에서 가입고객 개인정보를 가지고 전화를 해서 경쟁사로 변경을 권유한다.......???


우리가 SK,LG,KT 회장님이라고 생각 해보죠?


이슈가 되고 있는 개인정보 보호법을 위반하면서,본인회사 고객을 타회사로 옮긴다. 하시겠어요?


절대!!!!!! 없습니다. 사기입니다.







사기유형7]


사용중인 인터넷 가입해드린 가입센터라고 합니다. 약정 끝났다고 바꾸라고 하네요.



100% 사기입니다.


예를들어 저희 "위즈통신"은 절대 기존고객에서 전화를 하는 영업을 하지않고 할수도 없습니다.


설치가 되고,사은품이 지급되면 고객 개인정보는 자동 폐기가 됩니다.


고객님의 정보는 카드,보험,이벤트 신청..... 등등 다양한 쪽으로 흘러나간겁니다.




저희 위즈통신 고객님이라면 저희쪽으로 먼저 전화 주세요!!! 최선을 다해 혼내주겠습니다.




이 글을 쓰는 저에게도 잊을만 하면 이런 불법사기 전화가 옵니다.


저는 이렇게 대응합니다.


 "당신 내 개인정보 어디서 확인하고 전화 한거냐?"


사기꾼: 당황 해 하며 전화를 끊어버리거나, 가입 해드렸던 곳입니다.




"내 개인정보를 가지고 이렇게 전화 하는거 내가 허락한거냐? 개인정보유출 사기로 전화하겠다!"


사기꾼 : ....... 뚜뚜뚜 (끊어버립니다.)


 


위의 내용처럼 이런 사기전화를 받으신다면, 당황 해 하지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팁을 가지고,


대응 하시면 절대 피해를 받지 않으실 겁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하늘나라님의 댓글

하늘나라 작성일

이거 완전 보이스피싱이랑 비슷하네요 ...
어설픈거 같지만 사람이 돈이나 먼가 생각지 못한 혜택을 제시 했을시에 흔들리는게 당연하죠?
앞으론 흔들리지 않고 단호하게 대처해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