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아요
  • 문의
  • 전화
  • 카카오톡
  • 최상단으로
카카오톡상담

고객만족센터

1566-7363

평일 오전9:00 ~ 오후6:30
토요일 오전9:00 ~ 오후 2:00
일요일/공휴일 휴무

/image/sub/subtitle_icon05.png

  • 커뮤니티
  • 꿀팁게시판

인터넷 가입사기 피해 안보는 꿀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1건 조회 69회 작성일 21-01-20 12:10

본문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 유형과 그에 따른 대처방법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가입 사기는 크게 텔레마케팅 전화 / SMS문자 로 인한 가입 피해가 가장 많습니다.



147e3e4a463abe7228241bdd60e8a2e8_1611113076_4567.jpg 


1.텔레마케팅 전화 사기 



[사기유형]


 멘트1 - 인터넷 가입 해 드렸던 인터넷 가입센터입니다. OOO 고객님 맞으시죠? 인터넷 사용하신 약정기간이 끝나셔서


            다른인터넷으로 변경 신청드리고, 요금도 싸게, 사은품 혜택도 많이 드립니다.


 


[ 내 개인정보를 어떻게 잘 알고 있지? ] 


 - 정상적인 인터넷 가입업체에서는 사용중인 고객에게는 절대 TM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통신회사 본사도 마찬가지구요.


   왜냐면,법으로 고객의 동의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전에 가지고 전화영업 하는거 자체가 불법입니다.(개인정보보호법)


   그럼, 전화온 업체는 고객이 최초 가입했던 대리점도 아닌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가지고 있다는겁니다.


 


 멘트2 - 기존 사용하셨던 인터넷은 저희가 직접 해지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어떻게 믿고 해지대행을 맏기시죠? 내 개인정보를 다 줘야 하는데? ]


- 기존 사용하셨던 인터넷 해지는 본인이 아니면 해지가 안됩니다. 개인정보법에 위반되기 때문입니다.


  전화업체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마음대로 사용하게 되는거구요.


  고객님 개인정보를 얼굴도 모르는 사람이 마음대로 이용하게 두시겠습니까? ㅠㅠ


 


멘트3 - 사은품은 1년 단위로 20만원씩 지급해드려 3년간 총 60만원을 드린다고 합니다.


 


[ 적금 타는것도 아니고, 인터넷 하나 가입하는데 매년 돈을 준다구요? 글쎄요 ㅠ ]  


-  본사에서 영업점에 영업 수수료를 한번에 지급을 해줍니다. 그럼,영업점은 본사에서 받은 사은품으로


   고객에게 사은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왜 힘들게 한번에 지급하면 될것을 나뉘서 준다고 할까요?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중요!!!)


가입이 되면 사은품을 20만원만 1차로 지급을 해주고,1년 단위로 다른 통신사로 옮겨주면서


옮겨 간 통신사에서 받은 수수료로 20만원을 지급 해 주는 방식입니다.


그럼, 옮길때마다 발생하는 기존통신사의 위약금은 어떻게 처리하냐구요?


대신 해지를 해주고 위약금도 대신 처리 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그때부터 기술이 들어갑니다.!!!!!!


기존통신사에 전화 해 고객인척 해지가 아니라 일시정지를 걸어버립니다. 3개월 단위로 ㅠㅠㅠ


그럼,신경 안쓰시고 믿고 있는 고객들은 해지가 된줄 알고 있었는데 1년이지나고 2년이 지나서 통신사에서


연락이 오겠죠? 오~~마이 갓!!!! 해지 하실려면 위약금을 내라고 ㅠㅠ 더이상 정지가 안된다고 멘붕~~!!


가입해 준 상담원에게 전화를 걸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없는 번호로 나오거나 번호가 바뀌어서 다른사람이 전화를 받으니까요 ㅠ)


그럼, 어쩔수 없이 위약금을 내고 2개중 한개 통신사를 해지를 해야합니다. ㅠㅠ


 


*** 위의 경우가 불법 텔레마케팅 업체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는 수법입니다!!!!! ***


아직도 수없이 많은 고객들이 이런사기를 당하시고 계시고,이런 업체들 때문에


선량한 인터넷 업체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ㅠㅠ




피해를 보지 않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47e3e4a463abe7228241bdd60e8a2e8_1611113241_4709.jpg
 


1.내 정보를 미리 알고 연락오는 인터넷 업체는 무조건 응대 하시면 안됩니다.


  (한번만 더 전화하면,개인정보 유출로 신고 한다고 하시면 됩니다.)




2.본사직원이라고 전화와서 가입 유도 하시면, 이름을 물어보시고 본사로 확인부터 한다고 하십시요.


  (바로 꼬리내리고 말을 둘러 대거나 끊어버릴겁니다.)




3.인터넷 가입은 귀찮으시더라고 본인이 직접 온,오프라인으로 찾아서 직접 가입 하시면


   인터넷 사기 피해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4.기존 통신사 해지는 본인이 직접 해지까지 잘 되었는지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위의 내용만 숙지 하시면 앞으로는 인터넷 사기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ㅎㅎ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자세하게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위즈고객센터 1566-7363 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엑소님의 댓글

엑소 작성일

요즘 하루에도 몇번씩 인터넷 바꾸라고 전화가 와서 이제는 하루라도 안오면 먼거 허전한 느낌 ㅠㅠ
때로는 강하게 전화하지 마라고 이야기도 해봤는데 ,,,, 이분들도 직업이라 힘들겠지만....
이건 아닌거 같아요. 제발 알아서 할테니 이런 전화는 이제그만 ㅋㅋ